제니퍼 정 BEE 부동산 대표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최고치 를 갱신하며 이미 10 만 달러 돌파했다. 미국을 암호화페 의 허브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굳건히 밝히던 트럼프 당선자가 재선에 성공 하면서, 규제 완화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가격상승을 더 이끌고 있다. 그렇다면 대체 이 비트코인 이란 뭘까? 비트코인은 원래 2009년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별명을 사용하는 익명의 프로그래머가 만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서 처음 으로 도입된 것이라고 한다. 일부 보도에 따르면 나카모토라는 별명의 개발자는 100 만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 하고 있다고 하니 이를 현재 2024년도의 싯가로 따지면 상상 할수 없는 가치가 될것이다.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 에게 있어 비트 코인의 가장 큰 매력은 전세계의 어떤 정부나 은행, 기업 등으로 부터도 독립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일 것이다. 이중 어떤 것 도 비트코인 거래 에 관여할수 없고 거래 수수료를 부과 하거나, 혹은 사람들의 비트코인을 빼앗을수도 없다는 점이다.
오늘날 우리의 은행 들은 고객들의 주소, 전화번호, 입 출금 의 흐름 심지어 고객의 신용내역 까지 알고 다달이 나의 신용점수 까지 알려주는등 고객에 관해 모든 것 을 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비해 비트 코인은 월럿이 개인 과 연계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누가 무엇에, 어떻게 이용했는지에 대해 전혀 알 방법이 없다. 때문에 이러한 익명성 을 이용하여 마약거래 나 테러리즘의 자금 조달 등 불법적 이거나 위험한 거래가 될수도 있다는 단점도 있다.
그렇다면 과연 이러한 비트코인은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 을 미칠수 있을까? 비트코인이 자산으로 점점 인정 받으면서 일부 투자자들은 변동 적인 가상자산에서 얻은 수익들을 보다 안정적인 투자처로 부동산 에 재투자 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는것도 사실 이다. 이러한 점은 부동산이 여전히 투자자들에게는 안전한 피난처로 인식 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한 예이다.
결국, 비트코인의 제도화와 부동산 시장 의 상호작용은 앞으로도 계속 주목할 만 한 투자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이다. 여담으로, 현재 까지도 여전히 미스테리 로 남아있는 비트코인 개발자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는 코인 시장이 상상 이상으로 커지면서 더욱더 사람들의 흥미를 돋구고 있다. 그가 초기에 채굴한 것 으로 추정 되는 100만개 이상의 비트코인은 현재 가치로 수백억 달러가 넘을것 이라고 한다. 흥미로운 점 은 그 가 소유한 비트코인은 단 한번도 이동 된 적이 없다고 한다.
현재 지금 이 순간에도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세는 이미 엔비디아와 같은 주요 기술주를 훨씬 능가하고 있으며 2025년에도 평균 132,00 달러 까지 더 상승할 전망 이라고 하니 지금이라도 비트코인을 사야 할까? 물론 투자 여부는 개개인의 재정상황, 투자목표, 리스크 감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높은 수익율에 반해 큰 변동성 을 지닌 자산 이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 할것 이라고 본다.
이에 반하여 부동산 투자는 비트코인 에 비해 가격변동이 적고, 장기적으로 꾸준히 상승 하는 경향이 있으며, 임대 수익 등을 통해서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얻을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또한 실물자산 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을 방어하는 큰 수단으로 여길수도 있다. 다가오는 2025년 미국 의 부동산 시장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양한 시나리오가 예상 되지만 그중에서도 금리 및 인플레이션의 영향이 부동산 시장 에 큰 영향을 미칠것 이라고 본다.
내년 1월 트럼프 대통령의 임기가 시작 되면 여러가지 규제 완화와 신규 주택 공급 증가가 주요 정책이 될것이라고 예상은 하고 있지만, 동시에 관세인상과 대규모 이민자 추방 정책으로 인해 이민자 감소현상 으로 건설비용이 증가할 가능성도 함께 있을것이다. 아직까지도 전국적으로 주택 공급이 부족한 상황 이며, 이러한 공급부족은 2025 년 까지도 해결되지 않을 가능성 이 크다. 특히 엘에이 와 같은 인구 밀집 지역 에서 는 임대료 상승과 주택 가격이 계속해서 오를 가능성이 크다. 이에 따라서 아직 주택을 장만 하지 못한 사람 들 의 임대생활 이 장기화되는 경향 이 계속 될것으로 보인다.
결론적으로 장기적인 가치 상승 가능성 을 믿고 장기간 보유성을 고려하는 경우 부동산 투자도 비트코인 투자에 비한다면 여전히 유망하다고 본다.
문의 (213)453-0434
Realtorjen0434@gmail.com
<
제니퍼 정 BEE 부동산 대표>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