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월 미국 1호 매장을 풀러튼에 오픈한 한국의 대표 햄버거 브랜드 ‘롯데리아(Lotteria)가 최근 풀러튼 경찰서를 방문해 경찰관들의 …

올해 남가주 한국학원 역사문화캠프가 3월 21일 리버사이드 침례교회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준비위원장인 한보화 교장(남가주 리버사이드 한국학교)을…
라팔마 시와 EDCO는 2월 28일(토)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워커 중학교(8132 Walker St.)에서 퇴비 배부, 문서 파쇄 및 전…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내년 1-6월까지 매달 1, 3째주 금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1시까지(단 1월만 1, 9, 23일 미팅)…
‘웰빙’, ‘웰다잉’을 모토로 활동하고 있는 비 영리 단체인 ‘소망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LA 케어교실에서 참가자를 모집한다.이 소망 …

LA 러너스클럽(회장 대니얼 임)은 지난 1일 새해맞이 그리피스팍 등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회원 30여 명은 쏟아지는 비 속에서도 그리피스팍…

미주한의사총연합회(회장 조본환·이사장 서영수) 송년회가 지난달 14일 LA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란시스코 김 캘…
“캔자스시티는 삶의 속도와 기회의 균형이 잘 맞는 도시입니다.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죠.”29일 본보를 방문한 문경환(61…
전·현직 민주평통자문위원들의 모임인 일사회(회장 박철웅)는 지난 16일 용수산에서 창립 14주년 기념식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
LA 평통(회장 장병우) 통일전략분과(위원장 이정현)는 지난 27일 형제갈비에서 상견례 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서는 위원 간 교류를…

























윤경환 서울경제 뉴욕 특파원
데이빗 이그나티우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조옥규 수필가
홍병문 / 서울경제 논설위원
손영아 문화 칼럼니스트 / YASMA7 대표
김재천 서강대 국제대학원 교수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이희숙 시인·수필가 
미국 최대도시이자 경제 수도로 꼽히는 뉴욕시의 첫 무슬림·남아시아계 시장이자 스스로를 민주사회주의자라고 부르는 조란 맘다니 신임 뉴욕시장이 새…

워싱턴 DC 내셔널 몰 중심에 위치한 워싱턴 모뉴먼트(Washington Monument)가 화려한 불빛으로 장식됐다. 지난 31일 새해 카운…

눈을 가리고 수갑을 찬 채 압송되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모습. 트럼프 대통령이 3일 트루스소셜에 공개한 것이다. [로이터]미국…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미국이 세계 최강국인 건 너같이 어리석은 자가 너 보다 훨씬 똑똑하고 현명한 자들의 선행으로 그 무눙력함을 느끼지 못하고 살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렇게 너같은 자들이 계속 나대면 위대했던 미국이 위태로운 미국이 될 지도 모르겠구나....
요즘 시대 사람들은 도덕적이고 훌륭한 지도자를 뽑기보단 지 이익에 그리고 지 정치성향에 부합되는 인물로 뽑으려한다. 예를들어 동성애를 극혐하는 자는 똑같이 동성애를 규탄하는 지도자를 찍으려한다. 그 지도자가 도덕적으로 타락했고 과거 범죄 경력이 있다해도 이 정치 성향만 맞으면 그를 지지한다. 이 얼마나 어리석은 짓인가.
사람들이 너무 똑똑해 져서, 자기게 아닌 걸 자기 걸로 만드는 기술이 좋아졌다. 그레서 빈익빈 부익부가 심화되고 있고, 정치로 풀어낼 단계가 아닌 것 같다. 종교도 약발이 다 했고 삼강오륜도 가치를 잃었다... 이럴 땐 진돗개 백개다.. 각자 경계하고 조심하는 각개전투로 갈 수박에 없다...
빙빙 돌려 쓸 것도 없다. 유럽의 많은 나라들도 정당이 여럿이고 목소리가 제각각이여도 연정을 통해 잘 굴러간다. 꼴랑 두개의 목소리 갖고 징징댈 필요도 없다. 오히려 한 목소리가 더 위험하다. 미국은 이미 미국이 아니다. 빚좋은 개살구다. 도로도 너무 엉망이라 여기가 가난한 남미 어느 동네같다. 진정 미국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 우리 자식들의 미래를 위해서
트는 미쿡을 미국에 사는 우리 소수민 한인들에게 큰 고통을 줄 아주아주 몰상식한 저질 거짖말 차별 사기 협박쟁이 안하무인 중구나방 독불장군...3살짜리만도 못한 양심으로 우리모두를괴롭힐걸로 난 그동안 격거왔고 지금도 격고 만일 대통이된다면 더욱더 심할걸로 어쩌면 마구잡이로 경찰들이 잦아 괴롭힐수도 있다는걸 짐작할수있으니 절대로 트 는 아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