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안보부가 전국 불체자 단속을 위해 연방 국세청에 도움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LA 시에 이달 안에 최대 규모의 불체자 단속이 예상되는 가운데 헐리우드에 이민세관단속국 포스터가 등장했습니다. 가짜 프린터물로 확인됐습니다.
► LA 산불이 발생한 지 한 달이 지나는 가운데 LA 시에서 1만 5천개 이상의 건물이 파손 됐고, 6천여 가구가 재난 복구 센터 지원을 받았습니다.
▻ 이번 주 비가 예보된 가운데 산불 피해지역의 2차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또한 산불 폐기물 유입으로 인한 해양 오염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 달걀 대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부 매장에서는 달걀 구매 개수를 제한하기 시작했습니다. 유통업체의 사재기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 샌버나디노 카운티에서 어제 오전 3.5, 그리고 3.0의 지진이 두 차례 연속 발생했습니다. 인명이나 재산 피해 보고는 없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예고대로 한국 등에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25% 관세를 부과하는 포고령에 서명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통화했다고 밝혔으나 중국 외교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내린 정부보조금 집행중단 지시와 감찰기관 수장 면직 조치에 대해 사법부가 잇달아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 집권 후 처음으로 2기 행정부 고위 인사들이 유럽과의 '동시다발 접촉'에 나섭니다.
► 파리에서는 AI를 주제로 하는 AI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AI를 둘러싼 미국과 중국 간 패권 다툼 속에 한발 뒤처진 유럽의 대처가 주목됩니다.
▻ 하마스가 15일로 예정돼 있던 6차 인질 석방을 연기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즉각 반발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인질을 풀어주지 않으면 지옥이 펼쳐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탄핵 심판 변론에 증인으로 나선 중앙선관위 사무총장은 중앙 서버에 있는 정보도 보여줄 수 있다면서 조목조목, 부정선거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 헌법재판소가 미리 정한 변론기일은 이제 한 번 남았습니다. 별다른 변수가 없다면, 다음 주에 최종변론 후 다음 달 초에 결론이 나올 수 있습니다.
► LA 레이커스로 이적한 루카 돈치치가 유타 재즈와의 경기에서 데뷔전을 가졌습니다. 레이커스는 132-113으로 대승을 거뒀습니다.
▻ 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이 이번 주말 샌디에고 토리 파인스 골프코스에서 열립니다. 복귀할 것으로 기대됐던 타이거 우즈는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52.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구름과 햇살이 교차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9도로 예상됩니다.

‘민주평통 2025 세계 청년위원 컨퍼런스’가 지난 11일-13일까지 가든그로브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오렌지 카운티 호텔에서 오렌지·샌디에고 …

OC 한인 상공회의소(KACCOC)는 이중열 제48대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내년 상공회의소를 이끌어갈 새 회장단을 지난 11일 공식 발표했다.…
어바인에 있는 캐년 뷰 초등학교에 다니는 어준호군(11세)이 지난 13일 인디에나에서 열린 주니어 올림픽 크로스 컨추리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해…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내년 1-6월까지 매달 1, 3째주 금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1시까지(단 1월만 1, 9, 23일 미팅)…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다이빙 영웅 새미 리 박사가 한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오렌지카운티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OC수퍼바이저 위원회(위원장 덕 …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5/20251215195255695.jpg)
LA 러너스클럽LA 러너스클럽(회장 김두병)은 13일 작가의 집에서 80여명의 회원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회를 마쳤다. 2007년 창립된…
![[송년행사 화보] “웃음과 감사 가득 ‘훈훈’… 함께해서 행복” [송년행사 화보] “웃음과 감사 가득 ‘훈훈’… 함께해서 행복”](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4/20251214204413695.jpg)
한국학교총연합회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회장 이영숙)가 주최한 제43회 장기 근속교사 포상 및 송년의 밤 행사가 14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중고경남중·고등학교 남가주 동창회(회장 예해덕)는 지난 6일 송년회를 열고 동문 및 가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끈끈한 우정을 확인했다…
월남전 참전자회월남전 참전자회 캘리포니아지회(회장 김종식)가 오는 17일(수) 오전 11시 LA 한인타운 해피음악원(2426 W. 8th St…
서강대남가주 서강대 동문회(회장 이정은·이사장 이찬근)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6일 웨스트리지 골프클럽에서 열렸다. …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이영창 / 한국일보
이생진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32대 뉴저지한인회장에 송미숙 전 뉴저지한인회 이사장이 선출됐다.뉴저지한인회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선관위 사무실에서 32대 회장선거에 단독 입…

지난 14일 호주에서 유대인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워싱턴 일원 유대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경찰 경비가 대폭 강…

내년 1월 1일부터 캘리포니아 전역의 마켓과 식료품점에서 플라스틱 봉투가 완전히 사라진다. 개빈 뉴섬 주지사가 서명한 SB 1053 법안이 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