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캘리포니아주의 기후 변화로 산불이 잦아지면서 과거 피해자층이 고소득층에 집중됐지만 최근에는 도시에 거주하는 유색인종의 피해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한인회와 5개 애국단체가 3월 1일 오전 11시 남가주 새누리 교회에서 합동으로 106주년 3.1절 합동 기념식을 개최합니다.
► UC 계열 근로자 노조가 학교측이 노사협상에 성실하게 임하지 않는다며 6만 여명의 근로자들이 오늘부터 파업에 나섭니다.
▻ 보험사 앤섬 블루크로스가 서울메디칼 그룹을 우수 의료 제공자 중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 트럼프 정부의 대규모 불법체류자 추방 작전을 돕기 위해, 사설 시민 소규모 군대를 동원하자는 제안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가 불법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등록 시스템을 만들고 여기에 등록하지 않는 불법 이민자에게 징벌을 내리게 하는 제도를 추진 중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골드카드'로 이름 붙인 기존의 투자이민 대신, 5백만 달러를 내면 영주권을 주겠다는 새로운 영주권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철강과 알루미늄에 이어 이번엔 구리에도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가 국제무대에서 오랜 동맹들을 외면한 채 소위 '불량국가'들과 한 편에 서는 모습을 보이면서 기존 서방 가치 동맹을 흔들어 국제질서가 요동치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논의의 변수로 여겨지던 미국과 우크라이나 간의 광물 협정이 합의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미국을 찾아 협정에 서명할 예정입니다.
►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결정과 이재명 대표 항소심 선고일이 모두 다음 달에 나올 예정이어서 정치권은 촉각을 곤두세우며, 선거에도 대비하고 있습니다.
▻ 국민의힘이 강력히 반대하고 있는 명태균 특검법과 상법 개정안이 야당 단독 처리로 국회 법사위까지 통과했습니다. 민주당은 두 법안을 본회의에서 처리한다는 방침입니다.
► 이번 시즌 NBA 경기 중 가장 관심을 끌었던 레이커스와 댈러스 간의 경기는 루카 돈치치의 트리플 더블을 앞세워 107-99로 승리했습니다.
▻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나서고 있는 다저스의 김혜성 선수가 타석에서 부진이 이어지자 마이너리그 행이 거론되기 시작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33.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2도로 예상됩니다.

지난 13일 한인문화유산의 달 지정 기념 문화축제 및 제37대 샌디에고 한인회 출범식이 미션베이 힐튼호텔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서울시 명예시장 겸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홍보대사인 배우 정준호 씨가 지난 10일 프레드 정 풀러튼 시장에게 ‘경동나비엔’의 혁신 수처리 시스템…
‘페어 하우징 파운데이션’(Fair Housing Foundation)은 내년 1월 7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부에나팍 엘러스 이벤트 …
“시니어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장학금도 전달했어요”‘실비치 레저월드 한인회’(회장 스티브 정)는 지난 11일 클럽하우스 CH2에서 300…
샌디에고 경찰국 소속 한인경관 두 명이 샌디에고 시의회에 의해 올해의 경찰로 선정돼 화제가 되고 있다. 두 경관이 올해의 경찰이 된데에는 지난…
![[송년행사 화보] “ ‘손에 손잡고’ 한 해 마무리… 건강과 행복 기원” [송년행사 화보] “ ‘손에 손잡고’ 한 해 마무리… 건강과 행복 기원”](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6/20251216193450695.jpg)
전주고·북중남가주 전주고·북중 총동창회(회장 백규종)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회가 지난 14일 LA 작가의 집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5/20251215195255695.jpg)
LA 러너스클럽LA 러너스클럽(회장 김두병)은 13일 작가의 집에서 80여명의 회원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회를 마쳤다. 2007년 창립된…
한국학교총연합회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회장 이영숙)가 주최한 제43회 장기 근속교사 포상 및 송년의 밤 행사가 14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중고경남중·고등학교 남가주 동창회(회장 예해덕)는 지난 6일 송년회를 열고 동문 및 가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끈끈한 우정을 확인했다…
월남전 참전자회월남전 참전자회 캘리포니아지회(회장 김종식)가 오는 17일(수) 오전 11시 LA 한인타운 해피음악원(2426 W. 8th St…




























정숙희 논설위원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현숙 수필문학가협회 이사장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뉴저지 팰리세이즈팍 사상 최대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단지가 한인 개발업체에 의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팰팍…

에어 프레미아의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간 취항이 확정된 가운데(본보 15일자 A1면), 에어 프레미아 항공권 가격이 당초 기대에…

내년 1월 1일부터 캘리포니아 전역의 마켓과 식료품점에서 플라스틱 봉투가 완전히 사라진다. 개빈 뉴섬 주지사가 서명한 SB 1053 법안이 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